민간임대 아파트 ‘쌍용 더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시공예정사)이 2차 공급을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쌍용 더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은 지난 16일 모델하우스 오픈에 이어 1차 공급 물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마감돼 2차 공급에 나섰다.
지하 6층~지상 49층 2개 동 규모의 ‘쌍용 더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은 전용면적 59~84㎡ 6개 타입의 공동주택 482세대와 전용면적 59㎡단일 평형대 오피스텔 66실로 구성된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전 세대 남향 배치의 이 단지는 각 세대별로 안방드레스룸, 주방팬트리 등을 제공하고, 주방팬트리를 비롯해 방 3개, 화장실 2개를 갖췄다. 또 필요에 따라 공간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벽체를 적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외 조식 서비스와 루프탑,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웰컴라운지, 멀티스튜디오, 사우나, 북카페,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되고, 컨시어지서비스로 방문세차와 카셰어링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바닥충격음 차단 시스템이 적용됐고, 고효율 창호와 단열재, 아일랜드식탁, 컨버터블 오브제 컬렉션이 포함됐다.
분양 관계자는 “쌍용 더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은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다”라며 “특히 각종 세제 혜택과 전매 제한이 없어 거래가 자유롭고, HUG 보증으로 2.5%의 저금리로 대출금 90%가 가능해 합리적 분양가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 더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이 들어서는 청주 가경동은 SK하이닉스가 속한 업무지구로, 다양한 쇼핑몰과 숙박시설 등 각종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청주고속터미널 현대화사업과 CTX 청주가경역이 예정돼 한층 편리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분양가 문의 1666 0801